반응형

회사에서 압축 유틸리티로

7zip 을 쓰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 시피 회사에서는 저작권 문제 때문에 프리웨어가 아닌경우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희같은 말단 사원을 위해서

프로그램 사용료를 회사가 지불해 주는곳은 잘 없습니다.











그간 프리웨어인 7zip를 잘 쓰고 있었는데

가장 문제가 되는건 alz 형식을 풀수 없다는 겁니다 ㅠ.ㅠ

이 형식을 풀기위해서

인터넷에 떠도는



요놈을 가지고 Dos 모드에서 일일이 명령어를 치고 압축을 풀었었습니다.


그런데 희소식!!!

빵집이 회사에서도 쓸수 있고 alz도 풀수 있다!!!


그래서 당장 깔았습니다...



처음으로 빵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것은 이 문구!!!

드디어 회사에서도 alz를 손쉽게 풀수 있겠구나 라고 쾌제를 불렀습니다..


설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실행을 하면 이 창이 뜹니다. 여기서도 확인할수 있는 빵집은 프리웨어입니다.

좋은 말입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 경로를 묻습니다. 설정해준후 다음을 누릅니다.


아이콘 등록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시작 메뉴에만 등록했습니다 ^^

다음을 누릅니다.


아자 아자~~ 설치 ㄱㄱ


설치후 환경 설정 창이 뜹니다.
위에서 보듯이 "몽땅연결" 요놈은 보이는데...

"몽땅 해제" 는 안보이는군요

저는 7zip의 놀라운 압축율에 이미 사로잡혔기 때문에

alz 형식만 필요합니다 ㅠ.ㅠ

일일이 다 해제를 했습니다 alz만 빼고!!!!

뭐 공짜로 쓰게해주시는데 이정도 수고 쯤이야!!!


종료를 누르면 빵집 설치가 완료 됩니다.




끝으로 마치면서...

빵집 홈페이지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개발자 양병규님의 피눈물 나는 이야기가 제 맘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저희 개발자들 힘듭니다.

저또한 게임 개발을 하고 있지만.

너무나 공감 가는 이야기 입니다.

가수들은 얼굴을 내밀며 호소할수 있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내밀것이 없습니다 ㅠ.ㅠ



......

저는.. 작곡도 하고.. 개발도 하는데...

무었을 먹고 살아야 하죠?

'-' ;;;;;;;

제가 아들을 낳으면 작곡도 프로그래밍도 안가르쳐야 겠습니다.




빵집 홈페이지
빵집(ver 3.0 build 1326) 설치 다운로드



반응형

+ Recent posts